"미래의 주인공은 학생들이며 가능성은 무한한 도전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19일 오전 성남시 양영디지털고등학교에서 열린 '학과 발전 및 학교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학교 관계자를 격려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오찬숙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관내 중학교 교장단, 지역 내 기업체 인사가 다수 참여해 지역의 모범 특성화고등학교로 성장하고 있는 양영디지털고등학교의 성장 로드맵을 경청했다.
학교 구성원은 비전 제시를 통해 반도체, Al 네트워크, 바이오헬스 분야로의 학과 개편 준비와 학과별 세부 코스 교육과정을 운영해 급격한 산업구조 변화에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산·학 연계를 더욱 강화해 학생의 졸업 후 진출 경로를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다.
임 교육감은 "판교 테크노밸리의 지역 총생산이 광역시를 넘는 수준"이라며 "세계적인 첨단산업단지인 판교 테크노밸리에 인접해있는 양영디지털고등학교 학생들이 무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고 더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가능성은 무한한 도전에서 나오는 것"이라면서 "미래를 선도할 인재를 양육한다는 학교의 이름처럼 오늘 이 자리가 양영디지털고등학교의 새로운 출발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상훈기자 sh2018@kyeongin.com
"학생들 무한한 도전서 가능성" 산학연계 강화로 진로 다각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양영디지털고등학교 비전선포식 … "판교TV 인접 인재 육성" 기대
입력 2023-07-23 20:46
수정 2023-07-23 20:46
지면 아이콘
지면
ⓘ
2023-07-24 14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