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문현답

인천 부평구 문화도시센터가 다음 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문화두레시민학교 '범문현답(포스터)' 행사를 진행한다.

부평아트센터서 9월 5~7일까지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 등 강연


첫 날에는 KBS라디오 프로그램 '김태훈의 프리웨이', '김태훈의 시대음감'에서 DJ로 활동하고 있는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음악에 대한 담백한 성찰'을 주제로 청소년 등을 만난다. 김태훈 팝 칼럼니스트는 음악 마니아로서 직접 꼽는 인생 음악과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음악제작사, 잡지, 방송을 거치며 겪은 다양한 경험과 성장의 모티브가 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둘째 날엔 김영대 음악평론가가 '세계적인 대중문화가 된 K팝 성공방정식'을 강연한다. BTS, 블랙핑크 등 K팝의 영향력을 미국에서 직접 마주한 경험을 나누고 아이돌 음악 세계를 전문적인 시각으로 다룬다.

마지막 날에는 BTS 데뷔 쇼케이스부터 세계 스타디움 투어까지 총연출한 김상욱 'PLAN A' 대표가 'K를 뛰어넘는 K팝 콘서트의 세계, 그 여정의 현재와 시작에 대하여'를 주제로 강연한다.

범문현답은 시민, 음악관계자, 음악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이나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부평구문화재단 이모드니 누리집(https://www.bpcf.or.kr/ebpcf/main/main.do)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변민철기자 bmc0502@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