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아인의료재단 아인병원이 재외동포청 인천 개청을 기념해 최근 베트남 하노이한인회장을 초청, '인천 홈커밍 건강검진' 행사를 진행했다. 2023.8.31 /아인병원 제공

아인의료재단 아인병원은 재외동포청 인천 개청을 기념해 최근 베트남 하노이한인회장을 초청한 '인천 홈커밍 건강검진' 행사를 열었다.

이 행사는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를 기념해 인천시가 마련한 것으로,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지역 의료기관 7곳(가천대길병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인하대병원,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국제바로병원, 아인병원, 한길안과병원)이 협약을 맺어 운영하고 있다.

아인병원은 홈커밍 건강검진 대상자들에게 부인과 질환, 안질환 검사, 위내시경 등을 포함한 15가지 건강검진 항목과 우수 협진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선 장은숙 베트남 하노이한인회장에게 건강검진센터 등 아인병원 의료시설을 소개하고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장은숙 베트남 하노이한인회장은 "인천지역 내 교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가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천지역 의료기관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인천 홈커밍 건강검진' 특별상품 출시를 계기로 재외동포뿐 아니라 필리핀·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국가로도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승재기자 isj@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