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섬 에듀투어 1일형 프로그램 운영
인천시교육청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천 섬 에듀투어 1일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학생들이 섬을 탐방하는 '인천 섬 에듀투어 1일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투어는 접근성이 좋고 섬 이야기가 풍부한 무의도, 승봉도, 소야도, 석모도에서 진행된다. 이날 영종중학교 동물보호동아리 학생 25명의 소야도 탐방 일정을 시작으로 총 10차례 운영될 예정이다.

무의도 염생식물 관찰, 소야도의 육계사주 체험 등 각 섬의 특색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섬 에듀투어 해설사가 승봉도 부두치 해안 이야기, 석모도의 간척 역사 등 학생들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섬 이야기도 들려줄 예정이다.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적십자 안전요원도 동행한다.

시교육청, 1일형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대상 무의도 등 4곳 탐방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프로그램과 함께 섬 에듀투어 온라인 영상자료(탐방 섬 영상)를 제공해 학생들이 '섬 읽기, 섬 걷기, 섬 쓰기' 등 사전·사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인천에 168개의 많은 섬이 있지만 이를 방문할 기회가 적은 학생, 학부모, 교원 등에게 인천 섬 에듀투어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며 "인천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이 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희연기자 kh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