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정자 (주)정정당당 본부장 나눔리더 가입식
양정자 (주)정정당당 본부장이 지난 14일 나눔리더에 가입, 인증패를 전달받았다. 2023.9.14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인천공동모금회)는 (주)정정당당 양정자 본부장이 나눔리더에 가입하며 100만원을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된 나눔리더는 1년에 100만원 이상을 기부 또는 약정한 개인 기부자를 위한 모금 프로그램이다. 인천은 현재 265명이 참여 중으로, 전달된 성금은 인천의 저소득 아동·청소년을 위한 꿈 지원사업 등 교육비 지원에 쓰이고 있다.

양 본부장은 인천의 143호 아너 소사이어티인 인성코퍼레이션(주) 추성호 대표이사의 추천으로 나눔리더에 가입하게 됐다. 추 대표이사는 지난 14일 진행된 양 본부장의 나눔리더 인증패 전달식에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양 본부장은 "원래부터 복지사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추 대표님께 나눔리더 가입을 권유받고 지역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고자 가입하게 됐다"며 "이번 가입을 계기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인천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은 "나눔리더 가입으로 아이들에게 온정을 전달해 주신 양정자 본부장님, 추천해 주신 추성호 대표님께 감사하다"며 "전달해 주신 성금은 저소득 아동과 청소년의 꿈 지원에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연기자 kh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