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001000830200040501.jpg

교육비 부담 없이 학생들의 미래 진로역량을 신장할 수 있는 경기이룸대학 수강신청이 진행 중이다.

20일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일)은 오는 27일까지 2023학년도 경기이룸대학 2학기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경기이룸대학은 경기공유학교 플랫폼 기반 위에 경기도 중·고생 및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의 대학과 전문기관이 협력해 학생의 진로 개척 및 전문 학습역량 신장을 위한 미래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고등학교 7개교를 중심으로 한 거점형 경기이룸대학이 운영될 예정으로 ▲교육학 ▲기초화장품 ▲재활 및 물리치료학 ▲리더십 ▲문학 장르 활용 글쓰기 ▲간호학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경기이룸대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올해부터는 1인당 4강좌(온라인 2강좌 포함)까지 신청할 수 있다. 모든 강좌는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강좌에 따라 실험실습비 또는 재료비의 자비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유승일 교육장은 "양평의 청소년들이 경기이룸대학으로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다가서는 성장의 기회가 되고 진로 개척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방역 관리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성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평/장태복기자 jk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