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가족센터 2023년 차량 지원 공모사업 선정
광주시 가족센터가 4일 KT&G 복지재단에서 주관한 2023년 사회복지기관 차량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받은 경승용차 1대에 대한 전수식을 가졌다. 2023.10.4 /광주시 제공

광주시 가족센터(센터장·오영희)는 4일 KT&G 복지재단에서 주관한 2023년 사회복지기관 차량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받은 경승용차 1대에 대한 전수식을 가졌다.

KT&G 복지재단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2004년부터 사회복지 현장의 효율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경차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2023년에도 전국의 다양한 사회복지시설 중 100개 기관을 선정했으며, 전국 244개소 가족센터 중 광주시 가족센터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광주시 가족센터는 광주시의 위탁을 받아 맞춤형 가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 센터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은 지역주민과 다문화가족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가족문화 프로그램, 통역 서비스, 문화 다양성 이해 교육, 다문화가족 사례관리, 영유아기 부모 교육 등 찾아가는 가족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어 지원받은 차량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오영희 센터장은 "가족 지원사업을 활성화하고 확대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된 만큼 지역주민의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이종우기자 ljw@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