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501000134300006361.jpg
한국공학대학교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한국공대 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비교과박람회'를 개최했다. /한국공학대학교 제공

한국공학대학교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한국공대 체육관에서 '2023학년도 비교과박람회'를 개최했다.

비교과 교육과정은 정규교육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제공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점이 부여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공대의 다양한 비교과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혁신팀, 교수학습개발센터 등 18개 운영 부서들과 대학공유혁신원, K-디지털 훈련원이 함께 참여해 비교과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위한 홍보활동을 벌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공대 홍보마스코트 티노를 활용해 비교과박람회를 상징하는 별도의 캐릭터를 개발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평소 비교과의 접두사가 갖는 부정적(非) 어감을 발음이 유사한 영어단어인 'Bee'와 접목, 달콤한 꿀을 따는 부지런한 벌처럼 교과 영역에서 습득이 어려운 다양한 지식과 역량을 채집할 수 있다는 표현으로 친근감을 높인 것이다.

최지우 학생(전자공학부)은 "박람회에 와보니 진로와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많아 참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국공대 교육혁신원장 오황석 교수는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공대를 대표하는 비교과 프로그램과 운영부서가 모두 참여했다"며 "향후에도 한국공대의 우수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흥/김성규기자 seongkyu@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