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

물없이 돌돌말아 간식처럼 먹여
4종 프리바이오·루테인 등 포함


'반려동물은 가슴으로 낳아 통장으로 기른다'는 말이 있다.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가족의 일원으로 품는 이들은 반려동물이 항상 건강하기를 염원한다.

벤처 스타트업체 '운마켓'이 선보인 '펫필'은 강아지와 고양이의 눈과 관절, 구강, 장, 피부, 활력 건강을 위한 종합영양제다.

흔히 볼 수 있는 스프레이, 연질 캡슐제 등 기존 영양제와 달리 필름 제제형(ODF)이다. 크기가 작아 휴대가 간편하며, 물 없이도 쉽게 먹일 수 있다. 구강 점막의 모세혈관을 통해 흡수도 빠르다.

원료도 신경썼다. 연골 및 관절 염증 제거에 효과가 있는 초록입홍합, 세포 회복능력을 증진시키는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장내 유익균으로 면역능력을 상승시켜주는 4종의 프리바이오틱스가 쓰였다.

항산화효과로 망막손상을 억제하는 루테인지아잔틴, 충치예방 목적의 구강 유산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코엔자임Q10도 필름에 포함됐다. 필름 한 장에 반려동물의 관절, 피부, 배변, 눈, 이빨, 혈압 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포함된 것이다.

급여 방법도 간단하다. 포장지를 벗긴 뒤 돌돌 말아 간식처럼 반려동물 입에 넣어주면 된다. 고양이는 구강 구조상 직접 필름을 먹지 못할 수도 있는데, 이럴 경우 물에 타서 먹여주면 된다.

2023111301000581500027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