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선·전철 1호선 등 도보 가능
AK수원점·롯데百 등 쇼핑 편리
부동산 경기 침체기엔 그야말로 똘똘한 한 채가 든든한 법이다. 서영건설플러스는 전국 핵심지역에 이런 부동산을 공급해왔다. 수원역 일대에 상가 건물 서영아너시티 OWN을 조성하더니, 뒤이어 올해 오피스텔인 서영더엘을 준공했다. 수원 고등지구 C-4-4블록 2만5천820여㎡에 지하 4층~지상 11층 규모로 조성된 수원역 서영더엘 1차는 지역 오피스텔 시장에서 단연 주목받고 있다.
위치가 가장 큰 장점이다. 경부선 열차와 지하철 1호선·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수원역을 걸어서 갈 수 있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이 수원역에 정차할 예정인 점도 교통 편의성을 높이는 요인이다. 역세권이면서 수원시 상권의 중심지인 수원역엔 늘 타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이들의 주거 수요가 넘쳐나는데, 그에 비해 오피스텔은 인근에 부족한 편이었다. 지역 오피스텔 시장에서 수원역 서영더엘에 눈길이 쏠리는 이유다.
인근에는 대단지 아파트가 있어 생활에 필요한 주요 인프라들이 두루 갖춰진 점도 장점이다. 수원역엔 AK 수원점과 롯데백화점·롯데몰 수원점이 있어 쇼핑도 편리하다.
소형 면적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다른 오피스텔과 달리, 면적이 비교적 넓은 점도 차별점이다. 전용 면적이 46㎡부터 63㎡까지 다양해, 1인 가구부터 신혼부부 등 2~3인 가구 등까지 여러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혼부부들에겐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주목도가 높은 추세다.
서영건설은 이미 프리미엄 오피스텔 브랜드 '더엘'을 비롯해, 여러 건축물로 각 지역에서 호평을 받아왔다. 시흥 배곧신도시의 베니스스퀘어 상업시설과 부천 옥길지구 서영아너시티 지식산업센터 등이 대표적이다. 서영건설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더엘'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이유다.
현재 '더엘'은 최근 준공한 수원역 서영더엘을 비롯해 화성 병점과 파주 운정 등에 조성돼 입주를 앞두고 있다. 수원 당수지구에도 또 다른 오피스건물인 수원 당수 아너시티 건설을 기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