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메디케어
유진메디케어의 스펙트라 유축기/유진메디케어 제공


‘2023년 글로벌 강소기업 1,000+ 프로젝트’ 에 참여한 유진메디케어는 1999년 설립 이후 산모의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유축기, 젖병, 젖병소독기, 수유용품을 개발해 온 전문업체다.


40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고, 온·오프라인 대리점 28곳을 통해 360곳에 달하는 병원 및 조리원에서 유진메디케어의 제품을 활용한다.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ISO 13485),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증서(GMP), CE, FDA 인증을 보유하고 안전에 초점을 맞춰 제품을 생산한다는 게 유진메디케어의 특징이다.


제품 중 유축기의 경우, 사용자 환경에 따라 Hospital Grade, Portable, Wearable 등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해왔고 기류 차단, 소음저감장치 등에 특허를 가지고 있다. 젖병은 FDA 승인 의료용 소재인 폴리아미드(PA)재질로 유리와 같이 투명하지만 무게는 1/3에 불과하다. 낮은 무게로 수유하는 동안 젖병을 들고 있어도 손목에 부담이 적다.


젖병은 열탕 소독, UV소독 등 다양한 방법의 소독이 가능한데 UV(자외선)에 100시간 노출돼도 환경호르몬 비스페놀 16종 검출되지 않을 정도다. 수유기가 지난 이후에는 빨대컵, 아기 간식용기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빨대컵은 원터치 오픈 버튼으로 쉽게 개폐가 가능하고 액상 실리콘(LSR) 소재의 빨대로 부드럽고 유연하다는 게 장점이다. 샘방지 이중설계로내용물이 새는 것을 완벽히 차단하며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PPSU 소재로 안전하며 내열성, 내구성이 뛰어나다. 분리세척도 가능해 위생관리에도 용이한 편이다.


미국, 중국, 호주, 영국, 프랑스, 독일 등 40여개국에 5천만 달러 규모를 수출하는 유진메디케어는 지난 2015년 500만불 수출탑 달성 후 지난해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할 정도로 큰 폭의 수출 성장을 이뤄왔다.


유진메디케어 측은 “출산율에 영향을 받는 것이 육아용품의 특징이지만 국내 시장에만 의존하지 않고 세계화에 앞장서며 해외 판매 비중을 높여가고 있다. 제품군을 확대하고 개발에 매진해 돌파구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