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텍은 인공지능 수질 진단·예측 시스템 및 AI Robotics 등 4차 산업분야의 AI 신기술을 선도하는 전문 기업이다.


2014년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했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최근 몇 년 동안도 성장을 거듭해, 2020년 기준 매출액 80억 달성 및 삼백만불 수출탑의 성과를 얻었다.


2021년에는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인증 및 경기도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술력 중심의 유망중소기업이다.


‘스마트 팩토리용 인공지능기반 지능형 통합제어 시스템’과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수돗물 수질관리 시스(SmartPureWater System)’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의 인공지능 연구팀과 협력해 기술 개발을 진행했고, 이 기술을 제품화해 4차 산업분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수돗물수질관리 시스템(Smart PureWater System)’ 사업은 2019∼2022년까지 3년 동안 기술개발을 완료하고 향후 미래 주력 사업 아이템으로 삼을 계획을 가지고 있다.


관련 특허 9건 및 상표 출원을 진행했고 신기술 인증과 공인시험기관 성능검증을 마치고 대기업 건설사와 업무협약을 할 정도로 신뢰성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이 사업 핵심 부품인 지능형 수돗물 수질 측정기 3종 시제품 개발, 환경부 환경측정기기 대상 간이 측정기 성능인증을 진행함으로 해당 시스템 사업화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