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제16R구역 재개발 공공매입 임대주택
광명도시공사는 ‘광명 제16R구역 재개발 공공매입 임대주택’ 예비입주자 14가구를 모집한다. 사진은 제16R구역 조감도. 2023.12.14 /광명도시공사 제공

광명도시공사(사장·서일동)는 청년 및 대학생, 신혼부부와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 등을 위해 운영 중인 ‘광명 제16R구역 재개발 공공매입 임대주택’의 예비입주자(14가구) 모집한다.


광명 제16R구역 공공임대주택은 광명동 새터로에 위치해 있으며, 32㎡형 24가구 단일세대로 구성돼 있다. 모집인원은 ▲청년 및 대학생 7가구 ▲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 3가구 ▲주거급여수급자 및 고령자 4가구 등 총 14가구이다.


모집기간은 2024년 1월 3일부터 5일 오후 5시까지 광명도시공사 청약홈페이지(house.gmuc.co.kr)에서 신청하면 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에 한해서는 해당기간 동안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제16R구역 공공임대주택은 주변 시세 대비 임대료가 저렴하다. 또한 도보로 10~15분 정도의 거리에 광명사거리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광명IC와 인접해 있어 강남이나 판교로 진입이 편리하다.


또한 광명아크포레자이위브 혼합단지의 일부로 단지 내 어린이집 및 각종 커뮤니티시설(헬스장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단지 내 상가들과 주차장이 연결돼 있어 편의성이 우수하여 입주민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공사는 예비입주자를 대상으로 주택소유 여부 및 소득수준 등을 토대로 입주자격을 확인한 뒤 추첨을 거쳐 예비 순번을 부여할 계획이다.


다만, 이번에 모집하는 예비입주자는 현재 거주 중인 가구원이 퇴거해야 입주가 가능해 예비순번에 따라 실제 입주까지는 상당기간이 소요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도시공사 청약홈페이지에 게시된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공사 도시사업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