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28_정일영 국회의원
정일영(사진 왼쪽) 민주당 연수구을 국회의원이 27일 연수구 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자 신청서를 제출했다. 2023.12.28/의원실 제공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연수구을 국회의원이 재선에 도전한다.

정일영 의원은 27일 인천 연수구을 선거구 총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연수구을은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중심으로 한 선거구다.

정일영 의원은 “항상 낮은 자세로 주민과 소통해 여러 현안을 해결했다”며 “현안이 산적한 연수구을 지역에는 전문성, 경쟁력을 갖춘 역량 있는 후보가 필요하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정일영 의원은 주요 공약으로 ‘송도국제교통도시’ ‘송도국제교육도시’ ‘송도국제관광도시’ ‘송도국제친환경도시’을 내걸었다. 송도를 중심으로 광역교통망을 확충하고 초등·중등 학교 신설, K팝 허브 조성, 송도세브란스병원 준공 등이 공약사업으로 포함됐다.

정일영 의원은 “총선기간 거짓, 네거티브가 남발하는데 어떤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정직하고 정도를 걷는 선거활동을 할 계획”이라며 “주민의 목소리를 전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옳은 말을 과감히 할 수 있는 ‘민생 스피커’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다하겠다”고 했다.

정일영 의원은 국토해양부 관료 출신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민주당 인천시 기본사회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