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천광
더불어민주당 박천광 전국청년위원회 복지정책 위원장이 안산 상록갑에 총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3선의 민주당 전해철 의원과 경쟁을 치른다. 2024.01.16 /박천광 예비후보 제공

안산에서 나고 자란 더불어민주당 박천광 전국청년위원회 복지정책 위원장이 행정안전부 장관을 지낸 3선(안산 상록갑)의 민주당 전해철 의원에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16일 박 위원장은 “청년이 국가의 미래이며 안산의 미래이기도 하다. 청년의 미래가 없다면 국가의 미래도 없다”며 “안산청년인 저의 일 이기도 하며 우리 모두의 일이기도 하다. 안산 미래는 안산청년이 주도적으로 이끌고 해결해 나가겠다”고 총선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

박 위원장은 지난 15일 안산시 상록구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고 앞서 중앙당 공직선거 후보자 검증위원회의 검증도 통과했다.

그는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식 추진 위원을 비롯해 ▲경기도교육청 교육기부자문위원회 자문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산시협의회 부회장 ▲안산시체육회 부회장 ▲한국자유총연맹 안산시지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또 고액 기부자 단체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285호 아너소사이어티회원이며 제일장례식장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