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선 예비후보
국민의힘 하남 송병선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3일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특구 하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2024.1.23 /송병선 예비후보 제공

국민의힘 하남 송병선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3일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특구 하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그는 ▲돌봄서비스 확충 ▲공교육 강화 및 교육격차 해소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돌봄서비스 확충을 위해 그는 미사에 ‘다함께돌봄센터’ 등 돌봄서비스를 확충해 맞벌이가정,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등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어 ▲공교육 강화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서는 학부모들의 오랜 숙원인 하남교육지원청의 미사 설립을 조기에 확정하고,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역특성에 맞는 교육행정을 펼쳐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하남시 고교생들이 2025년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진로선택 및 원거리에 개설된 좋은 과목을 인터넷으로 수강할 수 있는 ‘하남형 원격 고교학점이수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는 방안이다.

송 예비후보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열어 줄 국회의원을 원한다”며 “학부모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하남시를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교육 인프라가 풍부한 도시로 특화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