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로야구 수원 kt wiz 나도현 단장(왼쪽)과 투수 고영표가 손을 맞잡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영표는 kt wiz와 5년 총액 107억 원에 비FA(자유계약선수)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 /kt wiz 제공

프로야구 수원 kt wiz의 핵심 선발 투수인 고영표(32)가 팀과 5년 더 동행한다.

kt wiz는 고영표와 5년 총액 107억원(보장액 95억원, 옵션 12억원)의 비FA(자유계약선수) 다년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고영표는 kt wiz와의 다년 계약이 마무리 단계(1월 25일자 16면 보도)에 접어든 상태였다.

`KT 프랜차이즈` 고영표, 다년 계약 유력

선발투수 핵심… 팬 충성심 올릴듯 프로야구 수원 kt wiz 선발 투수진의 핵심 축을 담당하는 고영표(32·사진)가 앞으로도 kt wiz를 지킨다.kt wiz 관계자는 ``비..

2015시즌부터 프로 무대에 데뷔한 고영표는 줄곧 kt wiz에서만 뛰며 팀을 대표하는 투수로 성장했다. kt wiz 역대 최다 경기 선발 등판(127경기), 최다승(55승), 최다 이닝 투구(920과3분의2이닝), 최다 완봉승(4회) 등 각 부문에서 팀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투수다.

또 고영표는 kt wiz 역사상 최초로 비FA 다년 계약을 맺은 선수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우완 사이드암 투수인 고영표는 강속구를 던지는 유형의 투수는 아니지만, 정확한 제구력을 바탕으로 주무기인 ‘체인지업’을 통해 타자의 ‘타이밍’을 뺏는다.

나도현 kt wiz 단장은 “고영표는 구단 최고의 프랜차이즈 스타이며, 투수진에서 중심을 잡아주고 있는 선수”라며 “실력은 물론이고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투수이기에 비FA 다년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앞으로도 에이스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영표는 “좋은 조건으로 계약을 해주신 구단에 감사하다”며 “KT 창단 맴버로 오랜 기간 선수 생활을 이어갈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우승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마운드에 오르겠다”고 계약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