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5
김봉호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예비후보가 20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10대 민생공약 정책을 발표했다. 2024.2.20 시흥/김성규기자 seongkyu@kyeongin.com

김봉호 더불어민주당 시흥시을 예비후보가 20일 오전 시흥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머무르고 싶은 품격있는 도시 시흥’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10대 민생공약 정책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구체적인 공약 정책으로 ▲아이들이 꿈을 키우는 시흥 ▲기업하기 좋은 시흥 ▲청년이 꿈을 실현하는 시흥 ▲양질의 일자리가 넘치는 시흥 ▲소상공인·자영업자 생업 안전망 강화 ▲서해안을 대표하는 수변 관광벨트 조성 ▲문화와 예술의 향기가 살아 있는 품격있는 시흥 ▲건강한 시흥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나눔복지 ▲품격있는 공원 도시 시흥 등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특히 4호선 정왕역과 오이도역에 인접한 역세권인 정왕동 일대 재건축을 속도감있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를 위해 신속협의체 도입과 인허가 통합심의를 통해 사업기간을 대폭 단축하고 공공기여 비율을 탄력적으로 조정해 용적률 상향을 적극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시흥23년 호랭이변호사’를 자처하며 조정식 현 국회의원과 경선을 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