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갑 정필재 국민의 힘 예비후보
시흥갑 정필재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지난 20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시흥시에 과학고 신설 등에 대해 건의하고 의견을 나눴다. 2024.2.21 /정필재 예비후보 캠프 제공

정필재 국민의힘 시흥갑 예비후보는 지난 20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교육발전특구 지정과 과학고등학교 설립 등 시흥 교육 발전을 위한 논의와 함께 구체적인 제안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물왕호수, 연꽃테마파크, 갯골생태공원, 월곶포구, 오이도 갯벌로 이어지는 다양한 생태친화적인 체험학습장을 보유한 시흥시의 생태환경 교육발전특구 지정과 서울대학교와의 협력사업으로 뇌과학분야의 인재양성과 블루오션을 향해 시흥시 갑지역에 과학고등학교 설립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정 예비후보는 “시흥시는 과학고 설립을 뒷받침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었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서울대학병원 등과 협력하여 뇌과학, 난치성 뇌질환 연구에 인재 양성은 꼭 필요하다. 시흥시에 과학고 설립이 추진되도록 적극 제안 한다”라며 과학고 설립 의지를 강하게 밝혔다.

앞서 정 예비후보는 지난해 12월에 임태희 교육감을 만나 ▲IB 교육프로그램 확대 ▲시흥시 교육발전특구 지정 추진 ▲특목고등학교 설립 ▲특성화고등학교 학과 추가 신설 ▲시흥시 안전교육관 신설 등을 건의했다.

임 교육감은 교육발전특구 지정과 과학고등학교 설립에 공감한다며 시흥시 초중고교, 대학, 기업, 연구 인프라가 융합한 인재 양성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