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청(교육장· 김은정)은 지난 21일 이천 관내 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연수’를 실시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함양해 ‘포용성과 창의성을 갖춘 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맞춰 학기제 편성을 기본으로, 고등학교의 모든 교과가 새롭게 구성됐다.
이번 연수는 관내 12개 고등학교 전교원이 모인 가운데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 전문교과, 예체능 및 기타교과 등 7개 교과로 나누어 교과별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어교사는 양정여고, 수학·과학교과 교사는 효양고등학교, 영어·예체능 및 기타교과 교사는 이천고등학교, 사회교과 교사는 이현고등학교, 전문교과 교사는 이천제일고등학교에 모여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를 진행한 강사는 이천에 근무하고 있는 교사 중 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교사들로 구성했다.
특히 이천교육청은 연수 전 협의회를 통해 교과 교육과정 연수의 방향을 논의하고 강의자료를 개발하는 등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별 연수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으며, 특히 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은정 교육장은 “2025년도는 고등학교의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시작되는 해인 만큼,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