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하남시갑(천현, 신장, 덕풍1,2, 감북, 감일, 위례, 춘궁, 초이)에 출마하는 이용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6일 위례신도시 행정구역 개편을 위한 서울편입 추진 공약을 발표했다.
이용 예비후보는 “(행정구역과 생활권이 달라 ‘한 지붕 세 가족’의 형태를 띠면서 교통·교육·행정서비스 등 주민 불편 삼중고를 겪고 있는) 위례신도시의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서는 행정구역 개편이 답”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의견 수렴과 불편사항 실태조사를 진행,연접 구역인 서울 송파구와 통합 방안 등을 마련하겠다”며“그동안 국민의힘이 당 차원에서 추진하는 하남시 등의 서울 편입 특별법 추진에 더해, 현행법상으로도 가능한 ‘행정 경계구역 조정’ 방식까지 ‘투 트랙’으로 동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용 예비후보는 ▲위례신사선 하남연장▲위례감일선 신설▲위례 지역 서울 버스노선 조정▲▲노선버스 강남 등 주요 거점 증설▲위례 중·고교 증축 및 신설▲‘서울숲’을 능가하는 ‘위례숲’ 조성 등을 추가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용 예비후보는 “위례신사선 연장의 경우 지난 10여년간 수많은 지역 정치인들이 똑같이 공약을 내세웠던 사항인데, 사업이 한 발짝도 진척이 없는 상황이다. ‘무엇’을 공약하는지 보다, ‘언제’ 하는지를 또 할 수 있는지를 봐주시기 바란다”며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