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예비후보
국민의힘 하남시갑에 출마하는 이용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6일 위례신도시 행정구역 개편을 위한 서울편입 추진 공약을 발표했다./이용 예비후보 제공

국민의힘 하남시갑(천현, 신장, 덕풍1,2, 감북, 감일, 위례, 춘궁, 초이)에 출마하는 이용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6일 위례신도시 행정구역 개편을 위한 서울편입 추진 공약을 발표했다.

이용 예비후보는 “(행정구역과 생활권이 달라 ‘한 지붕 세 가족’의 형태를 띠면서 교통·교육·행정서비스 등 주민 불편 삼중고를 겪고 있는) 위례신도시의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서는 행정구역 개편이 답”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의견 수렴과 불편사항 실태조사를 진행,연접 구역인 서울 송파구와 통합 방안 등을 마련하겠다”며“그동안 국민의힘이 당 차원에서 추진하는 하남시 등의 서울 편입 특별법 추진에 더해, 현행법상으로도 가능한 ‘행정 경계구역 조정’ 방식까지 ‘투 트랙’으로 동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용 예비후보는 ▲위례신사선 하남연장▲위례감일선 신설▲위례 지역 서울 버스노선 조정▲▲노선버스 강남 등 주요 거점 증설▲위례 중·고교 증축 및 신설▲‘서울숲’을 능가하는 ‘위례숲’ 조성 등을 추가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용 예비후보는 “위례신사선 연장의 경우 지난 10여년간 수많은 지역 정치인들이 똑같이 공약을 내세웠던 사항인데, 사업이 한 발짝도 진척이 없는 상황이다. ‘무엇’을 공약하는지 보다, ‘언제’ 하는지를 또 할 수 있는지를 봐주시기 바란다”며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