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동 정책위의장 선거 사무소 개소식 참석

이재명, 조국 같은 후진 세력 반드시 저지해야

한동훈 · 유의동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정책위의장인 유의동 의원 선거 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손을 잡고 화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 3. 16 /유의동 의원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경기 서부권 ‘격전지’ 평택과 오산을 찾아 후보들을 지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당 정책위의장인 평택병 유의동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같은 비상대책위원회 멤버인 유 의원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평택갑의 한무경 의원과 평택을의 정우성 포항공대 교수 등과 함께 세몰이를 이어가기 위해 격전지를 찾은 것이다.

한 위원장이 총선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찾은 것은 이례적이다.

유 의원은 한 위원장이 참석한 개소식에서 “평택의 준비된 미래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한 위원장도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을 후진하게 할 것인가, 전진하게 할 것인가를 선택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대한민국을 전진하게 하고 싶다면, 대한민국을 후진하게 하는 이재명, 조국, 통합진보당 아류와 같은 ‘후진세력’을 반드시 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의 승리는 의무”라며 “우리가 반드시 승리하지 않으면 대한민국을 후진하게 만들 것이기에, 우리에게 승리는 사명”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평택 방문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평택지역 총선 후보 3명이 청중들 앞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 3. 16 /유의동 의원 페이스북 캡처

한 위원장은 유 의원, 평택갑 후보인 한무경 의원, 평택을 후보인 정우성 포항공대 교수와 함께 평택 학부모 교육간담회에도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유 의원이 학군 재조정, 다자녀 가구 지원, 평택형 교육특구 설치, 국립예술문화공간 분원 설치 등 ‘지역 맞춤형’ 공약을 소개했다.

유 의원은 “오늘 저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발 디딜 틈 없이 사무실을 가득 찾아주신 평택시민 여러분, 귀한 시간 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뜨겁게 안아주신 한동훈 위원장님과 든든하게 지켜주신 평택갑 한무경 후보님, 평택을 정우성 후보님 사랑한다”고 감사를 표시했다.

이날 300여명의 지지자와 시민들이 한 위원장 시장 유세에 몰렸다.

이어 방문한 평택 통복시장에서 한 위원장은 후보들을 한 명씩 소개하고 “우리가 평택의 삶을 개선하고 끝까지 책임지겠다. 우리를 선택해 달라”며 지지를 부탁했다.

김효은 예비후보와 함께 인사하는 한동훈 위원장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후 경기도 오산시 오산오색시장에서 상인연합회 간담회를 마치고 김효은 예비후보와 시장을 돌며 인사하고 있다. 2024.3.16 /연합뉴스

한동훈, 김효은 오산 예비후보와 손잡고 민주당 아성 탈환 시동

우리가 김효은과 오산 바꾸겠다... 20일 다시 경기도 방문 추진

이보다 앞서 한 위원장은 오산도 찾았다. 오산에 영입인재인 EBS 스타강사 출신 김효은 후보를 공천했다.

한 위원장은 김 후보와 함께 오산 오색시장을 방문해 “민주당이 오산에서 내리 5선을 했다. 그걸로 오산이 좋아졌나. 20년을 했으면 좋아졌어야 하는데, 그렇게 생각하느냐. 우리가 김효은과 함께 오산을 바꾸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20일에도 격전지이면서 최대 승부처인 경기도에 다시 방문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