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와 이천시립월전미술관이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을 꿈빚체험 활동으로 학교 현장체험학습과 연계하고 지원, 운영 협력을 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4.3.15 /이천시 제공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센터장·김종필)는 최근 이천시립월전미술관(학예실장·장준구)과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을 꿈빚체험 활동으로 학교 현장체험학습과 연계하고 지원, 운영 협력을 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2007년도에 개관한 이천시립월전미술관은 지금까지 지역의 청소년들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전시와 교육, 행사, 강좌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는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으로 시청, 교육지원청과 협업해 꿈빛체험, 꿈빚교사, 시민교육, 진로체험박람회, 진로콘서트, 진로체험활동 등 주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초·중·고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마을과 학교를 연계한 미래교육협력지구사업과 청소년들의 진로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양기관은 청소년들의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위한 각종 콘텐츠 제공 및 지원에 힘쓰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제공하여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종필 센터장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들이 질 높은 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경험을 통해 희망찬 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