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스토리텔러협회
한국국제스토리텔러협회와 수원컨벤션센터, 아시아스토리텔러연합은 지난 18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에서 아시아 세계스토리텔러 콘퍼런스 개최를 위한 ‘2024 상호국제협력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2024.3.18 /한국국제스토리텔러연합 제공

한국국제스토리텔러협회(회장·방동주, KISA)와 수원컨벤션센터, 아시아스토리텔러연합(FEAST)이 지난 18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수원에서 아시아 세계스토리텔러 콘퍼런스 개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 세계스토리텔러 콘퍼런스는 한국에서 최초로 열리는 뜻 깊은 이벤트로 수원컨벤션센터와 아시아스토리텔러연합이 수원 북키즈콘 축제와 함께 협력해 개최할 계획이며 한국국제스토리텔러협회가 주최기관으로 이끌 예정이다.

아시아 세계스토리텔러 콘퍼런스의 주최지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수원컨벤션센터는 그동안 북키즈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문학과 문화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왔다. 수원컨벤션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시아 세계스토리텔러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필수적인 시설 및 지원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아시아 세계스토리텔러 콘퍼런스는 아시아스토리텔러연합이 주최하는 행사중 하나다. 아시아스토리텔러연합은 아시아 지역의 스토리텔러 간의 교류와 연대를 촉진하는 비영리 단체로,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고 가치를 공유한다. 콘퍼런스는 스토리텔러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하며 언어 학습, 문화 교류, 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뤄 아시아 지역뿐 아니라 전 세계 스토리텔러들과 어린이, 교사들에게 큰 영감과 기회를 제공한다.

수원컨벤션센터와 아시아스토리텔러연합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관계기관 간 협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10월 수원에서 열리는 아시아 세계스토리텔러 콘퍼런스는 대학, 도서관, 초등학교 및 수원시민들에게 국제 네트워크로의 참여 및 문화 교육 활성화에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