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동대학교(총장·전성용)가 발달장애인을 위한 체육활동 콘텐츠 개발을 추진한다.
16일 경동대에 따르면 최근 고양시의 스위밍클럽J, ㈜드림에듀고양시주간활동방과후활동센터(이하 드림에듀)와 잇달아 협약을 체결하고 발달장애인 체육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스위밍클럽J와는 발달장애인의 안전한 수상 활동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 생존 수영교육 프로그램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드림에듀와는 관련 연구·교육과정 공동 수행, 교육·실습시설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경동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2022년 대한장애인체육회 공모사업을 통해 장애인생존 수영 표준화 지도자 지침서 등 2권의 교재를 개발하고 관련 동영상 콘텐츠도 제작한 바 있다.
경동대는 이를 활용해 발달장애인이 실생활에서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각종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기로 하고 관련 기업·기관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 체육활동 콘텐츠 개발·보급과 함께 관련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취업 협력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김범 경동대 체육학과 교수는 “이번 협력이 취약계층인 발달장애인 체육 활동을 활성화하고 장애인 생존 수영교육이 더 실질적이고 구체적으로 확산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