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이 ‘2024년도 첨단산업·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K-디지털 트레이닝)’의 게임 분야 국비 지원 교육생을 모집한다./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이 ‘2024년도 첨단산업·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K-디지털 트레이닝)’의 게임 분야 국비 지원 교육생을 모집한다./인하대학교 제공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이 ‘2024년도 첨단산업·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K-디지털 트레이닝)’의 게임 분야 국비 지원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 게임 관련 모집분야는 실감형 콘텐츠 게임 기획 전문가 양성, 인공지능 실감형 콘텐츠 게임 프로그램 개발, 실감형 콘텐츠 3D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양성, VR·AR·3D 게임 애니메이션 전문가 양성 등 총 4가지다.

교육생은 약 10개월 동안 기초 교육부터 취업 포트폴리오 완성이 가능한 높은 훈련까지 받게 된다. 교재비와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월 출석률 80% 이상을 달성한 교육생에겐 매월 훈련장려금이 지급되고, 국민취업지원제도를 병행하면 추가 지원금도 함께 받을 수 있다. 과정 수료 후에는 취업 실습 참여기업 취업 추천, 포트폴리오 피드백,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면접 등 취업 지원도 받는다.

오는 6월 4일 개강을 앞둔 이번 교육과정의 지원 대상자는 2024학년 대학 졸업자와 2025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기졸업자(미취업자)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5일까지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 홈페이지(inhagame.modoo.at)에서 수강 신청한 뒤 면접을 거쳐 교육생으로 선정된다. 매년 한 사례 수강생을 모집하는 해당 과정은 개강일 14일 이후에는 추가 등록이 불가능하다.

양회창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장은 “미래인재개발원의 훈련과정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들은 높은 만족도와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 훈련과정을 듣는 수강생들도 원하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