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총장·서석해)는 지난 29일 본교 공산관에서 중국 하남사범대학교와 교류협력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력식에는 강동대학교 임연준 대외부총장과 교무위원, 중국 하남사범대학교의 정치 및 공공관리대학 이홍하 학장, 선옥경 교수, 애곤봉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금번 교류협력을 통해 ▲중국 유학생 유치 ▲하남성 내 강동대학교 한국어어학원 설치 ▲양 기관 간의 다양한 교류활동을 추진 등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제반사항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협의하기로 했다.
이날 중국 하남사범대학교 이홍하 학장 외 교수진은 강동대학교 간호학과, 실용음악과, 치위생과 등 교육현장을 방문해 교육 인프라를 둘러보고 학교 현황 및 교육 프로그램 등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강동대학교 임연준 대외부총장은 “양 기관의 교류는 글로벌 인재양성에 가교 역할을 할 것이며, 유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으로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애쓰겠다”고 말했다.
하남사범대학교 정치 및 공공관리대학 이홍하 학장은 “하남사범대학교는 인적자원이 풍부한 대학이며 강동대학교의 실무중심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시설 구축 및 관리의 노하우를 배운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양교가 가진 학생 교육과 대학 운영에 특장점을 활용해 실질적 교류가 활발히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