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푸드박람회 접경지 군납농협 이목 집중… 장병 건강 기여 '호응' 

 

 

 

제3회 '경기푸드박람회'에는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부스를 통해 경기 북부 지역 접경지에서 생산한 우리 농산물을 인근 군부대에 군급식으로 공급한다는 사실이 소개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룰렛 게임'을 통해 관람객을 끌어모았다. 1등부터 3등까지 룰렛을 돌려 낙첨자 없이 참가자 모두에게 쌀 등의 농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한 것이다.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부스에 긴 줄이 형성될만큼 호응이 컸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이번 박람회에 푸른드리(고등어·삼치, 오징어), 백미리 어촌계(바지락·간장게장·새우장), 제부리 어촌계(김부각), 마켓경기(농축수산 온라인 쇼핑몰) 등 4개소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6일 경기푸드박람회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부스에 많은 관람객들이 몰려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2024.8.16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
지난 16일 경기푸드박람회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부스에 많은 관람객들이 몰려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2024.8.16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

이중 부스에서 접경지역 군납농협을 소개한 것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연천의 임진농협과 전곡농협, 포천의 포천농협, 양주의 백석농협, 파주의 북파주농협, 고양의 벽제농협과 신도농협, 김포의 신김포농협은 지역 생산 농산물을 인근 군부대에 급식용으로 공급한다.

가까운 지역에서 생산된 품질 좋고 신선한 농산물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장병들의 건강에 기여하고 있는 셈이다.

자녀를 군대에 보냈다는 한 관람객은 "우리 아들이 군대에서 믿을 수 있는 우리농산물을 먹고 있다고 하니,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기도 농축수산 온라인 쇼핑몰인 마켓경기 상품으로 소개된 여주쌀로 만든 '여주쌀국수' 컵라면 상품은, 외빈으로 참석한 염태영 국회의원이 큰 관심을 표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