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심인보·시민소통담당 양순호
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엔 이윤호
교통공사 비상임이사 박선홍 임명

유정복 인천시장이 평가담당관, 시민소통담당관 등의 인사를 마무리하며 민선8기 후반기 정무직 진용을 갖췄다.

유 시장은 22일 평가담당관에 심인보(60) 전 인천시장 비서실장을 임용했다. 평가담당관은 시장 공약사업을 관리하고 시 본청과 산하기관의 주요업무 추진 실적을 확인하고 평가하는 자리다. 심 담당관은 인천시 공무원 출신으로 중앙협력본부 서울사무소장,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정책팀장 등을 지냈다.

시민소통담당관으로 양순호(65) 정무조정담당관실 현안조정1팀장이 임용됐다. 양순호 신임 시민소통담당관은 시민 소통·협력분야 업무를 지원하고 갈등민원을 분석·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양 담당관은 국민의힘 인천시당 소통협력위원장, 계양구 재향군인회장, 국회의원 보좌관 출신이다.

재단법인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에 이윤호(65) 전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표가 임명됐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인천시 출연기관으로 평생교육 진흥, 우수인재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이윤호 원장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기획운영이사,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선임위원, 폴리텍대 인천·남인천캠퍼스 운영위원장 등을 지냈다.

박선홍(63) 더 인천 발행·편집인은 인천교통공사 비상임이사로 임명됐다. 박선홍 신임 이사는 인천교통공사 중요 업무를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박 이사는 인천문화재단 사무처장, 동아일보 인천본부장, 한국일보 기자를 거친 언론인 출신이다.

/김성호기자 ksh96@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