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 SCOUT사업단은 25일 이천세무고등학교와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SCOUT)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4.9.25 /강동대 제공
강동대 SCOUT사업단은 25일 이천세무고등학교와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SCOUT)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4.9.25 /강동대 제공

강동대 SCOUT사업단(단장·최은녀)와 이천세무고등학교(교장·박정선)가 25일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SCOUT)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및 산업을 위한 창업인재를 육성하고, 창업교육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SCOUT 사업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조기 창업인재 육성(ELS) 프로그램 운영 ▲창업가 정신 함양 프로그램 지원 ▲창업교육 인프라 공동 활용 및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창업문화를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공동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더불어 창업교육 컨설팅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우수한 창업성과를 지역사회에 확산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산업 균형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창업교육 분야에서 상호 보완과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최은녀 단장은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창업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이천세무고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창업교육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천세무고와 함께 추진할 SCOUT사업이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