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셰프와 협업 디저트 출시
CU '밤 티라미수 컵' 품절 대란
GS25 라즈지·누룽지탕 등 예정


0015.jpg
수원시내 한 CU 편의점에 '나폴리맛피아' 권성준 셰프 레시피를 활용한 디저트 '밤 티라미수 컵'이 진열돼 있다. 해당 제품은 사전예약고객이 구매한 제품으로, '임자있음' 스티커가 붙어있다. 2024.10.15 /윤혜경기자 hyegyung@kyeongin.com

"발품 팔아서는 못 사요."

15일 수원시내 한 CU 편의점 사장은 최근 출시된 '밤 티라미수 컵'을 구매할 수 있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밤 티라미수 컵은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권성준 셰프(나폴리 맛피아)와 협업해 만든 디저트로 지난 12일 정식 출시됐다. 이곳 사장은 "아직 매장 발주는 안 된다"며 "사전예약에 성공한 고객이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하는 단계"라고 설명했다.

흑백요리사 열풍이 편의점 업계로 번지고 있다. 유통업계 중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채널이 편의점인 만큼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와 손잡고 다양한 상품을 발 빠르게 출시한 것이 소비자 호응으로 이어지고 있어서다.

편의점 업계 중 가장 먼저 제품화에 나선 곳은 CU다. 편의점 재료를 주제로 했던 회차에서 권 셰프가 밤 티라미수를 만든 게 화제가 되면서다. 당시 권 셰프는 CU PB(자체 제작) 상품인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헤이루 맛밤 득템' 등을 이용해 디저트를 제작했는데, 해당 회차가 방영된 이후 관련 상품 매출이 크게 신장했다. 이에 CU는 권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한 밤 티라미수 컵을 출시키로 했다.

밤 티라미수 컵은 출시 이후 빠르게 품절되고 있다. CU는 자사 앱 '포켓CU'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으로 현재까지 누적 12만개가 완판됐다. 사전예약 판매 일주일 만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예약 판매를 진행키로 했으나 인기가 뜨거워 예약판매 기간을 늘렸다. 오늘은 오전 11시에 판매를 열었는데 15분 만에 준비된 2만개가 품절됐다"고 말했다.

이런 인기 속 발품을 팔아 제품을 구하기는 당분간 어려울 전망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현재는 사전 예약이 아니면 구매가 힘들다"며 "매장 발주 가능 시기는 10월 중으로 논의되고 있다"고 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도 제품 출시가 임박했다. GS25는 이모카세(이모+오마카세 합성어) 열풍을 일으킨 김미령 셰프, '만찢남' 조광호 셰프,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 '일식끝판왕' 장호준 셰프와 손잡고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이달 중에는 조 셰프의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이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마찬가지로 자사앱 '우리동네GS'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판매하며 이달 말부터는 다른 셰프들의 제품도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윤혜경기자 hyegyung@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