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제의 힘, 히든챔피언·(22)] 엘루오
OEM·ODM 기반, 50개국 납품
R&D센터 보유, 자체 브랜드도
2024 글로벌 강소기업 사업 참여기업으로 바디 마스크팩과 기초 화장품을 생산하는 엘루오는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과 제조업자 개발생산(ODM)을 전문으로 하는 동시에 자사 브랜드를 기반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엘루오는 핸드, 풋, 풋 필링, 바디 마스크팩 및 기초 화장품을 주로 다루며 국내 대기업은 물론 해외 50여개 국가에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납품한다. 엘루오는 바디 마스크팩을 주력으로 삼고 있다. 뷰티 홈케어 시장이 확대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바디 마스크팩 시장은 연평균 5% 이상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는 점은 호재다.
엘루오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수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따라서 핸드, 풋, 풋 필링, 마스크팩 외에도 긴팔과 긴다리 전용 마스크팩, 뒤꿈치 마스크팩, 꽁지 머리 마스크팩 등 특허 등록된 다양한 특화 제품을 통해 세계시장의 틈새를 공략할 계획이다.
강화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 수행역량 기반을 갖춘 공장 건축과 유틸리티 산업설비를 가지고 마스크팩 합지, 충진, 포장 등의 완제품까지 단일화된 공정으로 높은 품질과 효율적인 생산력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엘루오는 자사의 오스킨 R&D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센터를 중심으로 기초 화장품 개발과 품질 보증의 핵심을 지켜나가고 있다. 빠르게 변하는 코스메틱 시장에 대응할 역량을 갖춘 것이다.
게다가 최근 친환경 국제인증(RSPO)을 받는 등 전세계 시장을 향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이어가고 있기도 하다. 엘루오 측은 "바디마스크 외 기초케어로 영역을 확대해 자사 브랜드의 해외 시장 개척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