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표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이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답변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홍정표 경기도교육청 제2부교육감이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답변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8일부터 21일까지 14일 동안 경기도의회로부터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수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도교육청 본청을 비롯해 도내 25개 교육지원청, 18개 직속기관 및 (재)경기도교육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지난 20일과 21일에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도교육청 김진수 제1부교육감, 홍정표 제2부교육감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했고 도교육청 소관 주요 사업의 추진 현황과 쟁점 대응 등 교육행정에 관한 사무 전반을 수감했다.

도교육청은 행정사무감사에서 직속기관 이전 문제의 해결, 폐교의 적법 활용 및 활성화,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도입 정책에 대한 신중한 접근,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대비 준비, 0~2세 어린이집 유아 급식비 지원 등에 대한 추진 경과를 설명하고, 주요 정책의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천희 도교육청 의회협력과장은 “이번 감사를 통해 나타난 여러 문제점과 지적사항을 충실히 검토하고 보완해 개선방안을 찾겠다”며 “경기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경기도의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욱기자 u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