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LED의 근적외선 온열 두피 마사지기/미소 LED 제공
미소LED의 근적외선 온열 두피 마사지기/미소 LED 제공

의정부 소재 미소LED는 ‘근적외선 온열 두피 마사지기 시제품 개발’을 기술닥터와 함께 이뤄냈다.

미소(miso)LED는 근적외선 마사지기 제조 기업으로 LED나 근적외선 관련 제품 개발 관련한 외주 업무를 통해 기업을 영위하고 있다.

현재까지 벨트형과 고출력 근적외선소형마사지기와 고출력 허리배전용 근적외선 마사지기를 개발해 2023년 10월 와디즈펀딩 5175% 성공했고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에 판매하고 있으며 이제품들을 개발하기 위한기술지원을 진행했다.

근적외선은 발열체의 온도가 1800도 내지 2200도인 상태에서 발생되는 태양의 복사열에 가장 가까운 적외선 파장으로, 공기를 가열하지 않고 물체에만 열 파장으로 전달되는 인체에 무해한 단파장의 광선이다. 천연비아그라인 산화질소를 생성해주는 인간에게 가장 유익한 빛으로 꼽힌다.

기술닥터는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편리하고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으면서 가정 및 사업체 등 어디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실제 개발 과정에서 근적외선 LED 모듈부 제작했고 기본 설계도면 작성 후 3D 컴퓨터로 설계와 재료 구입 및 제작, 두피 마사지 전용전용 근적외선 LED 제작 후 성능 시험 완료 등 차례대로 기술개발을 도왔다.

이런 과정을 거쳐 마이크로 프로세서 내장형 근적외선LED 정전류 구동 컨트롤러 완성에 이르렀다.

이 모든 절차가 업체와의 밀접한 컨설팅으로 이루어져 미소LED도 높은 만족감을 표시했다. 해당 기술개발 제품은 코로나19로 잠시 주춤했던 매출 신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는 업체 섭외 및 취재를 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