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 하이버스이앤씨는 기술닥터 도움으로 ‘지능형 IoT 음성인식 디바이스’를 개발했다.
인공지능(AI)와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형태의 제품으로 음성인식에 대한 방법과 처리과정을 이해하고 개발방법 제시하는 게 기술닥터의 기술지원이었다. 또 음성인식 서비스 활용 뿐만 아니라 미디어장치를 통해 AI음성인식 장치 제작 및 인터페이스 활용 IoT디바이스 연동이 가능한 제품 개발하는데 도움을 줬다.
하이버스이앤씨는 AI와 사물인터넷기술을 기반으로 전문화된 에듀테크 기업으로 해당 기술개발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 확보 및 내부 기술력 강화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분야 제품 R&D투자와 함께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기술고도화 및 시장의 차별화를 통해 기업의 변화와 성장의 동력으로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제품 라인업을 늘려 사물인터넷 제품과 비전인식모듈을 함께 패키징하여 인공지능 통합교육을 위한 제품을 신규 출시 계획이다. 기존 사물인터넷, AI비전교육 과정에 음성인식 부분을 추가하여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 설계 계획도 갖고 있다.
기술개발의 긍정적 효과로 교육용 음성 제어 디바이스, 그리고 교육용 음성 제어 디바이스 제공 시스템 특허를 등록할 수 있었다.
하이버스이앤씨는 기술닥터를 통해 인공지능분야 에듀테크 대표기업으로 성장할수 있는 발판 마련하는 동시에 IoT + AI비전 + AI음성 등 관련 핵심기술력를 확보했다고 평가받는다.
국내 인공지능 전문 교육훈련기관으로 다양한 교육 훈련과정 도입도 기술을 바탕으로 가능할 전망이다.
*이 기사는 업체 섭외 및 취재를 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