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 소재 농업회사법인 해솔팜은 ‘홍삼선식 개발분 수출용 외장 개발, 녹각 영지 발효 홍삼 스틱바 시제품 개발’ 과제를 기술닥터와 함께 수행했다.
기술닥터가 회사를 방문해 초기 회사진단을 실시한 결과 지난 2022년 개발한 신제품과 2023년 신규 개발 예정인 제품이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기술닥터는 지난 2022년 개발한 홍삼선식 등에 수출용 외장 디자인 개발이 필요하다는 것을 파악하고 과제 해결에 나섰다.
지난 2022년 역시 기술닥터 과제로 개발해 낸 홍삼선식 등 개발분을 해외 수출을 위한 디자인까지 하는 2차 작업이 2단계 중기애로 기술닥터 지원으로 이어진 것이다.
기술닥터는 디자인 공동개발에 나서도 외주디자인 개발 업체를 함께 방문하며 지원했다. 기존 국내 공급용으로 되어 있던 디자인을 미국과 유럽에도 수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작업이었다.
이를 통해 해외 소비자에게 소구할 수 있는 패키지 디자인은 물론 품목과 사양, 성분 등이 정확하고 자세히 적힌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었다.
해솔팜은 해외 매출과 수익 창출을 위해 다양한 유통라인을 활용해 수출을 타진한다는 계획이다. 해솔팜은 기술닥터 지원으로 제품개발부터 해외 수출용 디자인 개발까지 완료된 사례다.
*이 기사는 업체 섭외 및 취재를 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