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의 팩투커스는 기술닥터 지원을 받아 ‘운반 및 설치가 용이한 회전 접이식 가구 경첩’ 개발에 나섰다.
팩투커스는 설치형 가구의 제작과 판매가 주력으로 설치형 가구라 하면 붙박이장과 같이 벽면에 설치되는 가구를 통칭한다. 가구는 운반 시에 큰 공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운반에 애로를 겪는 경우가 많다. 또 운반의 편리성을 확보하기 위해 소비자가 조립할 수 있도록 제조하여 가정에서 조립하도록 조립 매뉴얼을 포함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으나 가구 전문가가 아닌 개인이 조립할때 어려움을 겪는 일이 흔하다.
팩투커스는 회전 접이식 가구 경첩을 개발함으로 접어서 포개진 형태로 운반, 배송하고 소비자 혹은 설치업자는 접어진 가구를 펴기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형태가 가능하도록 가구 경첩을 개발하고자 했다.
비록 현장애로기술지원이 짧은 시간에 진행되어 많은 성과를 내지는 못하였으나 회전 접이식 가구 경첩의 시제품 제작 진행에 기초 작업이 됐다.
검토 된 내용을 기반으로하여 경첩의 회전 메카니즘을 설계하고, 제품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설치형 가구 전문 생산 납품 기업인 팩투커스의 입장에서는 회전 접이식 가구 경첩은 꼭 필요한 기술이며 이번 중기애로 기술 지원과제를 통해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 기사는 업체 섭외 및 취재를 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