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의 이화온은 ‘복분자씨앗유 면역증강 건강기능식품개발’ 과제를 기술닥터와 함께 수행했다.
면역증강기능 및 혈행개선효과를 지닌 복분자 씨앗유에 대한 인체적용에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하고 복분자 씨앗유의 유효성분 시험분석 관련 연구비 및 GLP기관 임차료 및 연구지원비과 관련한 정부지원방안과 과수(복분자)스마트팜 지원사업과 관련된 스마트 factory의 연구방안을 도출하는 과제였다.
기술닥터는 복분자 씨앗유의 기능성과 안전성에 대한 시험 결과를 토대로 인체적용시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유의성이 나타남을 확인했고 복분자원과의 확보와 복분자원과의 가공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운영을 위한 방안의 검토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 경우 농업경영체에 대한 자원방안을 구체화할 수 있는 정부지원방안이 필요하며 이에 따른 자료의 검토를 파악하여 적용할 계획까지 세웠다.
복분자씨앗유의 인체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능과 파급효과를 생각할 때 품질좋은 원료확보를 위한 스마트 팜과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할 수 있는 여러 지원이 이루어 진다면 본 농업경영체가 지니는 기술력의 부가가치 향상과 고품질의 제품생산 및 지역 노동력의 활용등으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게 현장에 투입된 기술닥터의 판단이었다.
*이 기사는 업체 섭외 및 취재를 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