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에 조성되는 공용주차장 조감도. 2024.12.4 /이천시 제공
이천시 관고동에 조성되는 공용주차장 조감도. 2024.12.4 /이천시 제공

이천시는 최근 관고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의 주민의견 청취를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관고동 통장단과 주변 일대 주민들이 모인 가운데 열린 주민설명회에서 관고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의 설계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현재 경기도 주차환경개선사업으로 도비 20억원을 확보해 추진 중인 관고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소음과 빛 공해를 줄인 약 186면의 환경친화적인 주차전용건축물로, 향후 증가할 주차수요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1개 층 증축을 고려한 설계를 진행 중이다.

관고동 공영주차장은 2025년 상반기에 착공해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주민설명회에서는 참석한 지역주민들로부터 공영주차장 조성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내며 환영받았다.

김경희 시장은 “관고동 주차장 조성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설봉공원과 인근 상가를 찾는 시민들에게도 유익한 주차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증포3지구 문화공원 주차장과 갈산동 화물차고지 조성사업에 대해서도 2025년에 착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