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브랜드인 ‘임금님표 이천’이 지난 12일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2024.12.12 /이천시 제공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브랜드인 ‘임금님표 이천’이 지난 12일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2024.12.12 /이천시 제공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브랜드인 ‘임금님표 이천’ 브랜드가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시상제도인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에서 지난 12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은 산업디자인진흥법 시행령 제5조에 의해 매해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포상제도로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업체, 지방자치단체, 기타 기관 및 단체가 보유한 브랜드에 대하여 정부시상을 실시하고 있다.

임금님표 이천 브랜드는 오랜 시간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품질과 신뢰를 제공하며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과 농업 및 식품산업 발전에 이바지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천시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엄격한 생산기준을 준수해 왔다. 또한, 지역 농업인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농업 모델을 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임금님표 이천 브랜드는 1차 농산물 생산에서 2차 가공식품으로 발전해 가고 있으며, 3차 서비스 및 농업의 관광산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천시의 주력 농산물인 쌀을 비롯한 다양한 고품질의 농특산물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더욱 주목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임금님표 이천 브랜드 관계자는 “임금님표 이천은 청정 자연환경에서 재배된 이천 농산물의 탁월한 맛과 품질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이번 수상으로 브랜드의 높은 품질기준과 소비자 신뢰도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이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경희 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 농업인, 관계 기관, 소비자들이 함께 만들어 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산업화에 더욱 힘쓰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서 품질과 신뢰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천/서인범기자 sib@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