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 월간커넥트, 사례 공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임정모)이 지난 13일 ‘IB 운영교 이음토크’를 진행했다.

이번 이음토크에서는 ‘IB 교육 벨트를 잇다’라는 주제로 2025 IB 프로그램 정책 이해, IB 관심교 사례나눔, IB 후보교 사례나눔, IB 운영교간 협의회, IB 권역별 네트워크 소통협의회 등이 이뤄졌다.

이음토크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매월 운영하는 ‘미래교육 월간커넥트’의 12월 프로그램이다.

미래교육 월간커넥트는 공유학교, 미래교육협력지구, IB 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미래교육 과제에 대한 내용 공유를 통해 글로컬 미래인재 육성의 추진 동력을 연결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이음토크에는 동두천, 양주지역뿐만 아니라 구리, 남양주, 가평, 연천, 포천 등 경기 동북권 IB 2권역 네트워크 내 IB 관심학교 및 후보학교 총 20개교가 모여 운영 사례를 나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IB 운영교 이음토크를 통해 경기 동북권 지역의 IB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IB 교육에 대한 지역 교육공동체의 관심과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임정모 교육장은 “IB 운영교 이음토크를 통해 공유된 정책 제안과 지원방안이 구체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삶을 위한 배움, 성장하는 동두천양주교육’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욱기자 u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