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모집 신입생 37명 선발… 무료 셔틀버스 통학편의도
경동대학교가 ‘2025학년도 정시모집’을 통해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와 원주 메디컬캠퍼스 2개 캠퍼스 27개 학과 신입생 37명을 선발한다.
정시모집은 학과별 가(18명)·나(17명)·다(2명)군으로 분할 모집하며 캠퍼스별로는 메트로폴캠퍼스 20명, 메디컬캠퍼스 17명을 모집한다.
다만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이월인원으로 모집인원이 약간 늘어날 수 있다. 원서접수는 가·나·다군 모두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3일까지 4일간으로 대학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정시모집 요강과 지난 연도 입시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정시전형 성적 반영비율은 전체 학과에서 지난해와 동일하게 수능(70%)과 학생부(30%) 점수를 합산해 적용한다. 면접고사와 실기고사 등 대학별고사는 시행되지 않는다.
수능 성적은 국어, 수학, 영어 3개 과목과 탐구(사회·과학·직업) 중 1개 과목을 선택해 영역별 가중치 없이 총 4개 과목 등급 평균이 반영된다. 제2외국어는 반영되지 않고 한국사는 가산점만 부여된다.
학생부 실질반영비율도 지난해와 동일하게 교과성적(80%)과 출결성적(20%)으로 공통 적용되며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2학기까지 이수단위 수 반영 없이 등급 산출이 가능한 모든 교과목 등급 평균이 반영된다.
또 고교 계열(인문계 또는 자연계), 또는 수능시험 응시 선택과목과 상관없이 모든 학과에서 교차지원이 허용되며 최저학력기준은 적용되지 않는다. 경동대는 캠퍼스 간 또는 학과 간 전과를 허용하고 있으며 신입생에게는 1개 학과 이수 후부터 입학정원에 상관없이 전과(일부 보건계 제외)가 허용된다.
서울·수도권 통학 편의를 위해 메트로폴캠퍼스에서는 도봉산역(1·7호선)·양주역(1호선), 메디컬캠퍼스에서는 여주역(경강선)·원주·문막시내와 캠퍼스를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양주/최재훈기자 cj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