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과천시청 방문해 전달

지역인재 위한 장학기금에 편입

26일 과천시장실에서 진행된 과천농협 애향장학회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경수 과천농협 조합장(사진 오른쪽)이 이상각 애향장학회 이사장(왼쪽)과 신계용 과천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2024.12.26  /과천시 제공0
26일 과천시장실에서 진행된 과천농협 애향장학회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경수 과천농협 조합장(사진 오른쪽)이 이상각 애향장학회 이사장(왼쪽)과 신계용 과천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2024.12.26 /과천시 제공0

과천농협이 26일 과천시에 5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경수 과천농협 조합장이 이날 신계용 과천시장에게 전달한 ‘과천농협 애향장학회 기부금’은 과천시 애향장학회의 장학기금으로 추가 편입돼 지역 인재육성에 사용된다.

시장실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계용 시장과 이경수 조합장, 이상각 애향장학회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과천시 애향장학회는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미래인재 육성 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총 228억 3천600만 원의 장학기금을 운용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과천시와 과천농협 등 32개 기관이 출연하고 있다.

신계용 시장은 전달식에서 “과천농협의 귀중한 기부는 지역 인재 양성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과천시는 지역 학생들이 더 밝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경수 조합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지원은 우리 농협의 중요한 사명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기부를 통해 과천시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과천/박상일기자 metro@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