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센터장·심상웅)는 디지털 미디어 시대 미디어교육 홍보와 교육공동체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해 ‘미담행진’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미담행진은 독자들의 관심이 높은 미디어 교육 내용을 기사와 칼럼, 인터뷰, 카드뉴스 등의 다양한 형태로 제공한다.
이번 창간호는 발간사 및 축사,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 소식, 미담행 교사 이야기, 미담행 학생 이야기, 미담행 학부모 이야기, 칼럼 및 기사 등으로 구성됐다.
미담행진 창간호는 미디어교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교육공동체 간 소통과 미디어 문해력을 강화하기 위해 센터 소개와 교육활동, 학교 현장의 미디어교육 사례, 전문가 기고문, 교사 인터뷰 등 다양한 미디어교육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담았다.
미담행진은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는 웹진 형태로 ‘https://res.dndpia.com/host/goemecwebzine’, ‘https://res.dndpia.com/host/geomcebook’에 접속해 볼 수 있다.
심상웅 센터장은 “미디어는 현대 사회의 소통과 문화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교육공동체가 미디어교육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 정보를 제공해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는 ‘미디어로 즐겁게, 안전하게, 세상과 소통하다’를 비전으로 학교미디어교육을 지원하고 미소드림(Dream) 공유학교를 운영하며 양질의 미디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김형욱기자 u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