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타운 패러다임 바꿀 전망
전원·도심형 입지 모두 갖춰
의료진·호텔급 커뮤니티 제공
특화설계 등 ‘리조트급’ 조성
![의왕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조감도. /엠디엠플러스 제공](https://wimg.kyeongin.com/news/cms/2025/02/12/news-p.v1.20250212.f7764183ed504c9fb759a1f182951760_P1.webp)
의왕 백운밸리 내에 공급하고 있는 하이엔드 실버타운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에 눈길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전원형과 도심형 입지를 모두 갖춘 데다가 의료진과 호텔급 커뮤니티,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고루 갖춘 ‘리조트급’ 실버타운으로 조성돼 선착순으로 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홍보관에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2개 단지로 조성되며, 4만246㎡ 상당의 부지에 연면적 합계 30만2천800㎡로,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 동 등 총 1천378가구 규모다.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면적 61㎡·84㎡, 임대형 총 536가구)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119㎡, 총 842실)이 복합 개발되는 세대공존형 대규모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우선 숲과 호수로 둘러싸인 강남권 미니신도시로 꼽히는 백운밸리에 조성돼 자연환경과 편의성을 모두 잡았다. 단지 주변으로 백운호수와 바라산, 백운산이 위치해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인근에는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이 운영되고 있어 편의성도 뛰어나다.
강남 등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도 높다. 단지 옆으로 청계IC가 설치돼 과천봉담간 도시고속화도로 및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까지 2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며, 분당 및 판교, 과천, 안양 등의 인접도시를 10분 안팎이면 접근할 수 있다.
대중교통 측면에서도 편의성이 높다. 특히 인접한 인덕원역은 오는 2028년 개통을 목표로 개발 중인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를 시작으로, 월판(월곶~판교)선과 동인(동탄~인덕원)선 등이 추가 개통을 할 예정이어서 어디든 신속하게 접근 가능한 수도권 남부 최고의 교통 편의성을 갖추게 된다. 최근에는 위과(위례~과천)선 의왕연장선이 백운밸리를 지나가는 것이 검토되고 있어 이에 관한 기대감도 증폭되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주거서비스와 부대시설을 도입해 풍요롭고 여유로운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은 물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빨래 걱정 없는 런드리 서비스,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모두 누리며 일과 가사노동으로부터 완벽히 해방될 수 있다.
또한 24시간 토털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인 ‘클럽 포시즌’을 도입한 다양한 활동도 지원한다. 클럽 포시즌에는 실내수영장(25m·3레인)과 실외 선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730여㎡), 호텔식 사우나, 보디케어(호텔식 스파숍) 등이 마련돼 이와 연계한 액티비티 활동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건강 걱정도 이곳에선 한시름 덜 수 있다. 의료시설이 바로 단지 내에 있고 간호사도 상주하는 등 맞춤형 의료서비스 케어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법무법인 ‘율촌’과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사전업무협약을 마무리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이 입주민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입주자들의 전화 한 통이면 각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분야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시니어에 특화된 내부설계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시니어 특화 설계로는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전실 미닫이문, 비상 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이 적용될 것”이라며 “여기에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등 가전이 기본으로 무상 적용돼 입주민들에게 더욱 편리한 생활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하이엔드 오피스텔에도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실제 단지의 오피스텔은 아파트 수준 이상의 세심한 설계가 도입될 방침이다. 기존 아파트 층고보다 15~30㎝ 높은 2.45~2.55 층고(우물천장 2.6m)를 확보해 넓은 실내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올 연말 입주예정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골조공사가 대부분 완료돼 계약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한 뒤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으며, 이달 중에는 예비입주자 및 관심고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이벤트와 유명강사 초빙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입주를 앞두고 마지막 입주자 모집 중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의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