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성남상공대상 8개 분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3.19 /성남상공회의소 제공
제26회 성남상공대상 8개 분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3.19 /성남상공회의소 제공

정영배 회장 ‘지속 성장 적극 지원’

성남상공회의소(회장·정영배)가 8개 분야 수상자를 대상으로 ‘제26회 성남상공대상 시상식’을 갖고 기업발전과 지역경제에 앞장선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성남상공회의소는 20일 “산학관의 심사위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8개 분야 수상자를 선정했고, 전날 저녁 ‘제26회 성남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성남상공회의소 정영배 회장, 국민의힘 김은혜(성남분당을) 의원, 이진찬 성남시부시장, 성남시의회 안광림 부의장,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양승준 지청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과 기업체 대표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부문별 수상자는 ▲기업경영대상 (주)대평 김동주 대표이사 ▲ESG경영대상 (주)선일다이파스 김지훈 대표이사 ▲노사협력대상 CJ씨푸드(주) 류용철 인사팀장 ▲기술품질대상 동서메디케어(주) 김상한 대표이사, ▲수출기여대상 한솔생명과학(주) 김영래 전무이사 ▲S/W개발대상 (주)한글과컴퓨터 변성준 대표이사 ▲행정지원대상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김경훈 단장 ▲최우수성장기업상 (주)크린토피아 김상영 대표이사 등이다.

정영배 회장은 기념사에서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2025년 한해 미국의 무역 정책과 중국의 성장 둔화, 그리고 내수 부진 등으로 글로벌 경제와 국내 경제가 그리 순탄치 않을 것을 보여 우리 기업인들은 여러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그러나 기업인은 위기를 기회를 바꾸고 도전을 통해 앞으로 나가는 힘찬 저력을 통해 이 모든 것을 극복하고 한 단계 더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 성남상공회의소는 기업의 지속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기업하기 좋은 성남을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과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찬 성남시부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는 혁신과 열정으로 성남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수상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성남시는 앞으로 첨단산업 육성 및 지원 강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지원 등의 다양한 정책 지원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은 물론 기업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남/김순기기자 ksg2011@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