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백화점 문화센터들이 다양한 무료 공개특강을 미끼 상품으로 방학강좌와 가을학기 회원모집을 하고 있다. 문화센터들은 회원들에게 사은품 제공 등 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문화센터들의 유혹을 적절히 활용하면 알짜배기 강좌를 손쉽게 접할 수 있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무료강좌=뉴코아아울렛 인천점은 8월 한달동안 21개의 무료강좌를 마련했다. 27일 한국꽃꽂이협회 신승원 사범의 꽃을 이용한 아름답고 품격있는 포장법 강좌가 준비돼 있다. 영어전문강사 강숙영씨의 '외국인과 쉽게하는 생활영어'(13일), 한국유아체육교육원 이진희씨의 '키 쑥쑥 스트레칭 & 요가'(19일) 등도 인기 강좌다.
 
신세계백화점 인천점은 'Family Funday' '무료초대 문화특강' '자녀강좌 무료체험 스쿨' 등 색다른 강좌를 열 예정이다. 재료비와 소정의 참가비만 내면 케이크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장난감 비누 만들기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강좌를 쉽게 접할 수 있다. 또 작은음악회, 원더풀 매직쇼 등의 문화특강도 이색적이다. 전래놀이(24일), EQ 창의미술(20일) 다중지능 I-DAS놀이(28일) 등의 강좌를 자녀와 함께 배우면 즐거움을 배가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MBC문화센터는 각 분야 전문가와 유명인사가 강의하는 무료특강이 많다. 몸짱아줌마 정다연,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여우한의원 산후센터 원장 문영춘씨 등이 인기강사로 참여한다. 내달에는 각 댄스장르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사은품·서비스=뉴코아 인천점은 회원들이 강좌를 수강할 경우 1강좌당 10점의 NPC(보너스포인트카드)를 제공한다. 또 어린이놀이터 '정글인', 어린이 전문사진관, 여행사를 이용할 경우도 마찬가지로 할인혜택이 있다. 선착순으로 '더블리치 미니세트' '시세이도 아쿠에어 수분 헤어팩 나이트모이스춰 에센스' 등의 선물도 주어진다.
 
신세계 인천점은 신규회원 등록 권유시 신규회원 1인당 마일리지를 10점씩 제공하고, 신규회원수에 따라 상품이나 수강권을 준다. 또 정규강좌(3개월 과정)를 2개 이상 수강하는 회원에게는 세면타월을 선착순으로 나눠준다.
 
롯데 인천점 MBC 문화센터는 신규회원 사은품으로 여성 생리대(2개)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