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유통매장인 '까르푸 병점점'이 지난달 5일 화성시 병점동에 개점한 후 명실공히 지역 최고의 유통 매장으로의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지상 5층, 지하 2층 규모에 연면적 1만5천400여평에 이르는 까르푸 병점점은 3천평 규모의 할인 매장과 1천200평의 쇼핑몰 등 4천평이 넘는 넓은 영업장을 선보이고 있다.
또 900여대의 차량이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주차 시설을 갖추고 있어 화성 최대의 고품격 복합 할인매장으로 손색이 없다.
까르푸 병점점은 또한 '원스톱 쇼핑' 개념을 도입, 판매 매장서비스 뿐만아니라 다양한 편의시설과 문화공간을 함께 갖추고 있다.
300석 규모의 푸드코트, 병원, 동물병원, 약국, 미용실, 차량 경정비 센터, 여행사, 안경점, 세탁편의점 등 60여 개의 전문점을 고루 갖춰 지역들에게 폭넓은 쇼핑 기회와 함께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뭐니뭐니해도 할인점의 심장부라고 할 수 있는 곳은 판매 매장. 까르푸 병점점 할인매장은 신선식품, 의류, 생활용품 등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 기존 다른 할인점 매장과는 완전히 차별화했다.
특히, 시각적 요소와 인테리어를 강화, 백화점과 같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할인 매장을 찾은 고객들의 또다른 즐거움은 공짜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시식 코너. 까르푸 병점점은 시식 코너의 면적을 늘리는 한편 매장 내 휴게 공간을 많이 설치해 보다 여유있는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식품은 최근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게 웰빙 코너가 더욱 강화되었으며 베이커리 코너에서는 '브랜드 테일(Brand Tale)'이라는 까르푸만의 고유브랜드를 개발하여 품질과 종류면에서 최상급의 빵과 케이크류를 제공하고 있다.
의류매장의 경우, 아디다스, 르까프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 이너웨어 군에서는 보디가드, 피에르 가르뎅 등이, 아동의류에서는 압소바, 해피랜드 등 유명 브랜드들이 속속 입점하여 기존 까르푸 의류매장에 비해 면적이 25% 늘어났다.
매출 비중도 전체 매출에서 18% 정도를 차지할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장 1층에는 아동 의류를 비롯, 신발, 문구, 완구, 게임, 캐릭터용품 등 아동용품 전문 코너와 '워컷' '에코로바'같은 유명 등산용품 브랜드와 헬스용품을 한 곳에 모아놓은 스포츠 용품 전문 코너가 신설되어 쇼핑의 편리성을 높였다.
무엇보다도 까르푸 병점점은 지역민들이 손수 재배·개발한 우수 제품을 발굴 육성,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월초 '중소기업 우수 상품전'을 개최, 이를 통해 선발된 각종 떡과 국산차, 허브상품, 버섯, 야채류 등 지역 농산물 및 식품업체들의 다양한 상품들이 병점점 매장에 진열, 판매되고 있다.
=화성
백화점같은 할인점 '원스톱쇼핑'
입력 2006-02-24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6-02-24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