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이 8개월여에 걸친 대대적인 증축공사와 새단장을 마치고 24일 새롭게 문을 연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은 이번 2개층 증축공사로 지하 5층, 지상 8층, 영업면적 7천500여평 규모의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재탄생해 수원은 물론 동탄·오산·태안 등 수원 일대 신도시까지를 모두 포함하는 대규모 상권의 쇼핑문화를 선도하게 됐다.
특히 이번 증축으로 1천800여평의 영업면적이 증가하면서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은 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한 고급 의류매장과 고객 편의시설 등이 대대적으로 확대됐다.
우선 브랜드 구성에서 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체 브랜드의 35%인 130여개 브랜드가 신규 입점함으로써 상품의 품격과 다양성이 크게 높아졌다.
1층 패션잡화는 버버리, 겐조, 던힐, 에뜨로 등 수입명품 6개 브랜드와 함께 JLO, 스와로브스키 등 악세서리 11개 브랜드, MCM, 더블엠 등 피혁 12개 브랜드 등 총 47개 브랜드로 재구성했다. 2층 숙녀정장 부문은 오일릴리, 가이거 등 42개 브랜드가 입점했고, 3층 숙녀캐주얼은 빈폴레이디스, 랄프로렌, 키이스 등 42개 브랜드로 구성됐다.
또한 대부분 백화점들이 2층 또는 최상위 매장에 위치시키는 영캐주얼 매장을 중간층인 4층과 5층에 배치하고 로즈블렛, 스테파넬 등 수입 브랜드와 올리브데올리브 등 국내 캐주얼 브랜드 및 중저가 캐주얼 등 총 52개 브랜드를 입점시켜 선택의 폭을 대폭 넓힌 것도 눈길을 끈다. 5층은 잭앤질 등 캐주얼 의류와 함께 주5일제 확대에 발맞춰 액티브 스포츠 및 아웃도어, 골프웨어 브랜드를 대폭 확대해 매장을 구성했다. 6층 신사캐주얼 매장에는 마에스트로, 폴로, 코모도 등 신사정장 및 캐주얼 36개 브랜드가 자리를 했고, 7층 아동·생활 매장에는 타미힐피겨 칠드런을 비롯한 26개 아동복 브랜드와 함께 디지털가전 등 총 57개 브랜드가 새롭게 입점했다.
지하 1층 식품관의 경우는 매장면적을 종전보다 124평 늘어난 548평으로 확장하면서 친환경 상품을 확대하고 델리존 및 푸드코트를 대폭 보완했다. 또한 수원지역 와인 마니아를 위한 와인전문점 'VIVO494'를 입점시켜 차별화된 백화점 식품관의 모습을 갖췄다.
식당가 및 문화센터로 구성된 8층에는 지난 1월 신사업으로 전개한 커피 전문점 'Beans & Berries'가 여의도 63빌딩에 이어 국내 2호점으로 문을 연다. 아울러 양식의 쏘렌토, 중식 샹하이문, 한식 한우리, 일식 사보텐 및 테리야끼 등 한층 고급화·전문화된 식당들이 신규 입점해 고객들을 만난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은 이번 증축으로 고객 편의시설도 단순 쇼핑공간에서 탈피해 'Better, Different, Fun'을 컨셉의 테마형 편의시설로 재구성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9층 옥상공원인 '파크나인'이다. 마치 공원같은 녹지공간에 야외카페와 아동 미니동산을 구성하고 각종 볼거리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전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여유로운 공간으로 꾸몄다.
층별 휴식공간도 대폭 확충했다. 우선 작년 7월에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에 선을 보인 우수 고객 전용휴게공간 '파크 제이드'를 8층에 53평 규모로 신설해 고품격 서비스를 펼칠 예정이다. '귀한 옥을 대하듯 고객을 소중히 모시는 편안한 공원'이라는 뜻의 파크제이드는 갤러리아만의 VIP 전용 휴게공간으로, 음료·다과와 같은 라운지 서비스 뿐 아니라 스킨케어룸과 컨시어즈 서비스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남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5층 휴게공간을 '스포츠 카페'로 꾸며 스포츠 잡지 및 음료를 제공하고, 각층 화장실 파우더룸에는 런던과 뉴욕 등 세계도시 이미지를 형성화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은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대대적인 이벤트와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24일 오전 10시에는 '유러피안 마칭밴드 공연'과 함께 오픈을 축하하는 행사가 진행되고, 25일은 하프연주와 함께 하는 마임 공연 및 타악 퍼포먼스 '두드락' 공연이 진행된다. 이어 26일에는 '안데스 음악 공연'과 '유진박&코리아나 특별공연'이 개최된다. 또 29일에는 선글라스와 액세서리로 구성된 '플로어 패션쇼'가 열린다.
오픈 기념 사은행사 및 대형 경품행사로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내점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기회를 부여해 수입 자동차 '재규어 X-TYPE 2.1'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사가 마련됐고, 24일부터 30일까지는 환경마케팅의 일환으로 자전거 324대를 증정하는 공개현상 경품행사도 시행한다.
한층 고급스러워진 명품쇼핑몰…갤러리아 수원점 새단장 내일 재개장
입력 2006-03-23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6-03-23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