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창조의 비밀 K1 오후 7시30분
 대한항공이 국제 항공화물 수송 실적부문에서 지난 19년간 부동의 1위였던 독일의 루프트한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지난 70년대 초 707 항공기 1대로 가발과 의류를 실어나르며 화물사업을 시작한 대한항공. 이들은 현재 747 화물기 최대 보유 항공사로 747 화물기 21대를 운항해 미주노선, 구주노선, 동남아노선 등을 개척하며 자동차, 휴대폰, 반도체 등 첨단 IT제품과 고부가가치 상품을 실어나르고 있다. 대한항공이 항공화물 1위가 되기까지 고난극복의 성공신화를 분석한다.

 ▲EIDF 국제다큐멘터리 페스티벌 〈사토야마:물의 정원〉 E 오후 9시50분
 일본 NHK의 다큐멘터리로 일본 사토야마 지방 사람들이 자연과 공존하며 생활하는 모습을 유려한 영상에 담은 작품. 일본의 옛 수도인 교토 인근에 위치한 '비와' 호수 근처. 60세 정도의 장년으로 보이는 83세의 어부 상고로 다나카는 오래된 나무 보트와 대나무 막대, 작은 그물로 고기를 잡는다. 잡은 고기는 소금에 절였다가 다시 밥과 함께 반년을 삭힌 후에나 먹을 수 있는 저장 음식으로 보관한다. 요즘 웰빙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슬로 푸드의 일본 버전이다.

 ▲여왕의 조건 S 오전 8시30분
 건강검진을 하자는 말에 놀란 난주. 광수는 난주에게 중국 비자를 내기 위해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성우는 영주와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기분이 들떠있다. 광수는 점점 중국 투자에 매력을 느낀다. 사업에만 신경을 쓰는 영주에게 성우는 볼멘소리를 한다. 영주는 새로 시작하는 사업이 겁이 나서 그렇다고 한다. 성우는 다시 한 번 영주의 마음을 감싸준다. 건강검진 결과를 받아보던 광수는 자신이 이미 불임이었다는 사실에 혼비백산하는데….